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석남동, ‘ C l ean up! 깨끗하게 더 깨끗하게, 행복한 석남동 - - 근로자 50여 명 투입해 환경정화 활동 매진 -- 예천2지구, 석남천, 주요 도… -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깨끗한 석남동 만들기 추진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3-18 14:13:30
기사수정



▲ 지난 2월 7일 예천2지구 일원에서 열린 환경정화 활동 모습


충남 서산시 석남동이 본격적으로 날이 풀리는 봄철을 맞아 ‘ C l ean up! 깨끗하게 더 깨끗하 게, 행복한 석남동 ’ 이란 슬로건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석남동은 서산시 전체 인구의 약 20%인 3만 5천여 명으로, 중앙호수공원과 예천 2지구, 석남천 등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석남동에서는 날이 풀리고 유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내 청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미화원, 청결지킴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50여 명을 투입해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 하고 있다.

 

특히, 기존 청소 방식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깨끗한 석남동 만들기 ’ 계획을 수립․추진한다.


동은 연말까지 매달 사회단체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과 깨끗한 지역 만들기를 위한 캠페인을 펼쳐 지역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청소 추진 시 불법 현수막 철거, 훼손된 시설물 정비, 석남천과 주요 도로변 모니 터링으로 지속적으로 청결한 석남동을 만들 예정이다.

 

이태주 석남동장은 “ 깨끗한 도시는 하루에 만들어지지 않고 지속적 관심과 유지로 만들어진다. 

부족한 점에 대해서는 신속히 개선하고 잘된 점에 대해서는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살펴 나가겠다 ” 라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지난 2월 8일 설을 맞아 중앙호수공원 일대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시민․사회단 체, 공직자가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동에서는 지난 2월 7일 통장단, 공직자 등 50여 명이 예천2지구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3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