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4년 청소년생명존중교육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의무 교육이 되면서, 전국에서 강의 요청이 들어오는 한국자살예방센터(대표 정택수) 생명존중 전문강사들의 움직임이 분주해 졌다.
▲ `생명의 의미` 책은 정택수센터장과 전문강사들의 생명존중 체험담이 실린 공저임.한국자살예방센터(www.자살예방.com)는 정택수센터장이 2012년도 설립한 민간 생명존중교육 전문 기관으로서 오직 생명의 소중함을 사명감으로 ‘한 생명이라도 더 살리겠다’는 목적으로 전문심리상담(전화.사이버.대면)과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생명존중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양성 및 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자살예방센터 정택수센터장정택수센터장은 “올해는 청소년 자해 때문에 학교 선생님들이 더욱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살예방주사'라는 트랜드로 생명존중교육을 해 왔는데 올해는 ‘자해예방주사’라는 탭을 하나 더 첨가 하였습니다. 군 공무원 퇴직 후 센터설립 14주년을 맞이한 올 해도 변함없이 청소년, 군장병, 노인 등 전 국민들이 한 사람이라도 자살하지 않고 잘 살때까지 구하겠다는 마음으로 한국자살예방센터 전문 강사들의 역량 강화를 합니다. 저의 이런 뜻을 이해하고 함께해 주는 생명존중 강사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24년도 파이팅입니다.” 라며 두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인다.

7년 째 생명존중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숙희(여)는 “가까운 이웃 분이 심한 우울증으로 대인 기피증, 불안 심리 등 많이 힘들어 하시는 고통을 알게 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찾던 중 한국자살예방센터 정택수교수님을 만나 생명존중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너무 잘한 거 같아요. 생명존중 교육을 하고 나면 너무 기쁘거든요. 올 해도 어려운 환경속에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교육과 함께 꿈과 비전을 전파하고 싶습니다.”고 환희에 찬 미소를 지어 보인다.
청소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자살률이 높은 우리나라 지금은 30대. 40대의 자살률 또한 급증하고 있다. 노인 자살이 질병과 경제적인 문제라면 독거 중장년의 자살은 가족의 관심 부족으로 인한 외로움과 우울증이 원인이라고 한다.
▲ 매월마다 `생명존중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진행됨.우리나라의 시급한 과제는 저 츨산과 초 고령화 사회였다. 하지만 더 큰 과제는 온 세대의 자살이 증가하는 것이며 요즘 초등학교 학생들 자해 문제가 크게 대두 되고 있다. 새로운 당면 과제 자살률을 저하 시키기 위해서는 한국자살예방센터에서 주관하는 생명존중교육을 온 국민이 듣는 것 뿐만이 아니고 많은 생명존중 전문강사들이 양성 되어 생명지킴이로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한국자살예방센터에서는 매달 생명존중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하니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 하겠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