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노인 '생명존중교육'은 한국자살예방센터가 최고! - 24년 학교 일정의 시작으로 전국에서 요청 오는 청소년생명존중교육 - 한국자살예방센터 정택수교수님 한마디 - 생명지킴이로 활동하는 생명존중 전문강사들의 활기찬 움직임 윤양순 사회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17 10:50:12
기사수정

2024년 청소년생명존중교육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의무 교육이 되면서, 전국에서 강의 요청이 들어오는 한국자살예방센터(대표 정택수) 생명존중 전문강사들의 움직임이 분주해 졌다.

 


▲ `생명의 의미` 책은 정택수센터장과 전문강사들의 생명존중 체험담이 실린 공저임.


한국자살예방센터(www.자살예방.com)는 정택수센터장이 2012년도 설립한 민간 생명존중교육 전문 기관으로서 오직 생명의 소중함을 사명감으로 한 생명이라도 더 살리겠다는 목적으로 전문심리상담(전화.사이버.대면)과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생명존중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양성 및 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자살예방센터 정택수센터장


정택수센터장은 올해는 청소년 자해 때문에 학교 선생님들이 더욱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살예방주사'라는 트랜드로 생명존중교육을 해 왔는데 올해는 자해예방주사라는 탭을 하나 더 첨가 하였습니다. 군 공무원 퇴직 후 센터설립 14주년을 맞이한 올 해도 변함없이 청소년, 군장병, 노인 등 전 국민들이 한 사람이라도 자살하지 않고 잘 살때까지 구하겠다는 마음으로 한국자살예방센터 전문 강사들의 역량 강화를 합니다. 저의 이런 뜻을 이해하고 함께해 주는 생명존중 강사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24년도 파이팅입니다.” 라며 두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인다.





7년 째 생명존중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숙희(여)가까운 이웃 분이 심한 우울증으로 대인 기피증, 불안 심리 등 많이 힘들어 하시는 고통을 알게 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찾던 중 한국자살예방센터 정택수교수님을 만나 생명존중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너무 잘한 거 같아요. 생명존중 교육을 하고 나면 너무 기쁘거든요. 올 해도 어려운 환경속에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교육과 함께 꿈과 비전을 전파하고 싶습니다.”고 환희에 찬 미소를 지어 보인다.

 

청소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자살률이 높은 우리나라 지금은 30. 40대의 자살률 또한 급증하고 있다. 노인 자살이 질병과 경제적인 문제라면 독거 중장년의 자살은 가족의 관심 부족으로 인한 외로움과 우울증이 원인이라고 한다.

▲ 매월마다 `생명존중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진행됨.


우리나라의 시급한 과제는 저 츨산과 초 고령화 사회였다. 하지만 더 큰 과제는 온 세대의 자살이 증가하는 것이며 요즘 초등학교 학생들 자해 문제가 크게 대두 되고 있다. 새로운 당면 과제 자살률을 저하 시키기 위해서는 한국자살예방센터에서 주관하는 생명존중교육을 온 국민이 듣는 것 뿐만이 아니고 많은 생명존중 전문강사들이 양성 되어 생명지킴이로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한국자살예방센터에서는 매달 생명존중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하니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 하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 찬성률 99.9%로 조국혁신당 대표 연임…
  •  기사 이미지 임피 스마트팜 침수, 시의원 및 상평대대 80여명 수해 복구에 나서
  •  기사 이미지 함평군, B형·C형 간염 무료 선별검사 실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