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내실 있는 마을학교 운영 지원 - 마을학교 25곳, 네 차례 보조금 집행점검·상담 - 4월 2일까지 1차 점검, 교육청보탬e시스템 교육도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3-15 19:21: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천창수 교육감)은 내실 있는 마을학교 운영을 지원하고자 올해 마을학교 25곳을 대상으로 네 차례에 걸쳐 보조금 집행점검과 상담(컨설팅)을 진행한다.

 

1차로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현장점검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부터 보조금이 교육청보탬e시스템으로 집행됨에 따라 시스템 사용을 어려워하는 마을학교는 개별 현장 교육도 진행한다.

 

울산교육청은 현장점검 결과를 교육청보탬e시스템에 기록하고, 미흡한 사항은 보완하는 등 촘촘하고 체계화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으로 적법한 예산 집행을 유도하고 사업 운영의 투명성, 건전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울산교육청은 올해 마을학교로 마을돌봄사랑방은 4, 마을방과후학교는 10, 마을소규모체험장은 10, 꿈이음터는 1개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 6년 차인 마을학교는 초··고 학생, 다문화 가정 자녀,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안전한 돌봄과 학교 밖 배움터를 제공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을학교 보조금이 투명하게 집행되도록 교육청보탬e시스템을 이용해 수시로 점검(모니터링)하겠다라며 교육청보탬e시스템이 이른 시일 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을학교 운영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