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통령실 "이종섭 임명철회 없다‥"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14 18:50:37
기사수정





14일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종섭 대사 임명을 철회할 가능성은 없다"며 "옳지도 않은 일"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 대사는 엄밀히 말해 피고발인 신분"이라며 "출국 전 공수처를 찾아가 조사를 받았고, 언제든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앞으로도 재외공관장 회의 등 계기가 있을 때 조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이 대사의 출국금지 사실이 인사검증 과정에서 파악되지 않은 것에 대해선 "인사검증을 이유로 공수처에 관여할 수 없게 돼 있다"고 반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은 이번 사태를 두고 야당이 무리하게 '해외 도피 프레임'을 씌워 공세를 펴고 있고, 이런 와중에 임명을 철회하면 야당의 전략에 말리는 꼴일 뿐이라는 분위기가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도 "민주당이 선거에 악용하려고 자꾸 도피했다고 하는데, 이 전 장관은 언제든 출석 요구를 하면 조사받겠다는 입장"이라고 반박했다.

윤 원내대표는 당 일각에서 나온 '임명 철회' 요구에 대해 "개인적 의견일 뿐이지 공론화할 단계는 아니"라며 대통령실과 마찬가지로 일축했다.

이번 사태를 두고 국민의힘 내에서 총선을 앞두고 최대 악재라는 우려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이상민 의원은 "호주 대사 임명을 철회하는 것이 마땅하고 당으로서도 검토를 해볼만 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