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주군 삼남읍이 지역 자율방재단과 14일 지역 내 해빙기 취약지 3곳(산사태 취약지역, 이면도로 등)에서 안전점검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삼남읍 자율방재단은 재난 예방·대비·대응·복구 등 재난 관련 전 분야의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참여자들은 3월 해빙기를 맞아 삼남읍 내 취약지를 찾아 붕괴, 낙석, 단차 발생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김성용 삼남읍 자율방재단장은 “이번 점검으로 지역 내 안전사고 우려지역을 미리 파악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갑렬 삼남읍장은 “주민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주신 자율방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위험지역을 예찰해 사전에 위험을 제거하고, 사고를 방지해 재난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