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는 직원들의 건전한 취미활동 장려와 신명나는 일터 조성을 위해 취미동호회 활동 지원에 적극 나선다.

경직된 조직문화와 악성 민원 등으로 최근 공직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등 공무원의 사기 저하 현상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와 활력 넘치는 일터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상반기에는 골프동호회 ‘이븐클럽’에서 오는 5월 25일, ‘공무원 골프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골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며,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과 TK신공항 건설을 기념하고, 문화관광 복합휴양 도시 군위로의 도약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군위 소재 골프장을 개최지로 결정했다.
올해는 대구시와 구·군 소속 직원뿐만 아니라 시 산하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해 올 4월 중 기관별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총 47개 팀 188명의 참가 신청을 받아 경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하반기에는 처음으로 노래동호회 ‘대구가무’에서 ‘공무원 노래경연대회’를 기획 중이다.
공무원 노래경연대회는 축제 분위기 붐업 조성을 위해 ‘판타지아 대구 페스타 가을 축제’ 기간인 10월 중 개최를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구시 공공기관 축구대회 개최, 달빛동맹 마라톤 교류행사, 대구·경북 공무원 배드민턴 교류전 등 다양한 특별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대구가 한반도 3대 도시로 위상을 되찾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기진작을 위해 공무원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