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손덕현)주관, 청량읍바르게살기(회장 김순연), 온산읍여성자원봉사회(회장 박원자), 언양읍여성자원봉사회(회장 이경화) 회원 20여 명은 3월 6일 ~ 12일 청량읍, 온산읍, 언양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정 집수리 및 청소, 정리수납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일손을 보태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정서적 지원을 했다.
이번 활동은 각 지역의 봉사단체 회원들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돌봄 활동의 일환으로 함께 참여하여 청량읍, 온산읍, 언양읍에 거주하는 기초수급⋅독거노인세대에 도배 및 장판, 씽크대 교체, 분전반 뚜껑 설치, 정리수납을 도왔으며 언양읍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청장년 1인 가구에는 오랜 기간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아 오염된 벽면 도배와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 정리정돈을 하는 등 총 4세대에 청결한 생활이 되도록 지원했다.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는 경제적 어려움과 취약한 주거환경으로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세대에 집수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매년 30~40가구 집수리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