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하고자 12일 시교육청 소속 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적극행정 직장교육’을 진행했다.
적극행정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실현하고자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뜻한다.
올해 본청으로 전입한 직원들은 시교육청 집현실에서, 나머지 직원들은 부서 내 텔레비전으로 교육을 들었다.
이날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 강사로 활동 중인 정승호 강사가 초청돼 1시간 동안 강연했다. 정 강사는 적극행정의 필요성과 다른 기관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적극행정 파급효과, 소극행정으로 유발되는 권익 침해 사례 등을 안내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일하는 조직 문화 속에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평화롭고 따뜻한 학교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