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 세계공항서비스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공항으로 선정 - 아태지역 중대규모 공항 중 「전반적 만족도」고득점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12 10:55:31
기사수정

(▲사진=한국공항공사,ASQ 우수공항 기념 배너)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가 운영하는 김포국제공항이 2023년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 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2년 연속 우수공항으로 선정됐다.

 

국제공항협회(ACI :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가 주관하는 ASQ는 공항이용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분야별 만족도를 측정하는 조사로, 김포공항은 평가에 참여한 338개 공항 중 아태지역 중대규모 공항군(공항이용객 25~40백만 명)에서 우수공항(Best Airport)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에서 김포공항은 화장실 청결도와 편안한 대기시설, 공항안 길찾기 편의성 등 공항 이용객을 위한 기본 서비스 관리에 주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 김포공항에 국내 공항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 여객을 위한 펫파크를 조성했고, MZ 세대를 위한 주류·게임 팝업스토어 오픈, 교통약자 승객을 위한 유니버셜디자인 적용 화장실 조성 등 공항을 찾는 여객의 서비스 편익을 제고했다.

 

한편, ACI에서는 오는 9월 미국 애틀란타에서 세계공항서비스평가 시상식(ASQ Awards)’을 개최하고 우수공항에 트로피를 수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