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서구, '구정홍보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3-11 16:19:04
기사수정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청



인천 서구가 7일 '구정홍보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아카이브'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질이 떨어지거나 소실될 우려가 있는 자료를 디지털로 변환해 영구적으로 자료를 보관하고, 검색과 활용을 쉽게 할 수 있는 자료 저장소다.


인천 서구는 63만 구민이 거주하며, 구청의 업무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아날로그 자료의 소실 방지, 구에서 생산되는 홍보자료의 실시간 기록·관리·검색, 디지털 콘텐츠 전용 대량 저장 인터페이스 및 인프라 필요성으로 인해 지난 2023년 9월 아카이브 구축에 착수했다.


약 6개월 만에 완성된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작업으로 사진 약 54만장, 영상 약 2,500개를 디지털화했다. 이 중 일반인 공개가 가능한 자료는 상반기 중으로 대국민 공개 웹사이트 '서곶 사진누리'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카이브 구축 최종보고회엔 강범석 서구청장과 부구청장, 관련 국·부서장이 참석했으며, 용역사 프로젝트 관리자(PM)가 추진 상황을 보고 후 시스템 시연, 질의응답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서구 디지털 아카이브는, 단순한 기록물에 그치지 않는 소중한 기록유산이다. 직원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접근성도 높여 저장된 자료들이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