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KBS뉴스요즘 마트에선 사과 찾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줄었다. 사과 1개가 3,500원 정도로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이다.
할인 지원을 받은 작은 흠이 있는 못난이 사과조차 한 개에 2,000원이 넘는다. 청과시장에서 판매하는 특대형 사과는 개당 5,000원까지 올랐다.
판매하는 상인들도 미안해할 정도로 부담이 가는 가격이다. 이처럼 '금사과'가 된 건 지난해 기상 재해로 사과 생산량이 전년에 비해 30%나 줄어든 탓이 크다.
여기에 비축했던 사과를 지난 설 연휴 평소보다 2배 이상 풀면서 저장물량은 더 부족해졌다. 사과를 수입해 공급 부족을 해결할 수 있다는 지적도 있지만 검역 절차 때문에 당장 수입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 때문에 사과값 고공 행진은 적어도 햇사과가 나오는 7월 말까지 넉 달 이상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