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보건소,‘취약계층 결핵 검진’실시 - 다문화, 장애인, 노인 등 취약 대상자 무료검진 진행-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4-03-11 10:42:22
기사수정

▲ 제천시 보건복지센타.


충북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검진 사각지대 및 소외 계층을 위한‘2024년 취약계층 결핵 검진’ 사업을 1차 3월 12일 ~ 3월 19일, 2차는 7월 11일 ~ 7월 16일 중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충북지부와 연계하여 흉부 엑스선 이동 검진하며 결핵 환자 조기 발견 및 결핵 확산 방지를 목적으로 진행한다.


검진 대상은 집단으로 밀접하게 접촉하며 생활을 하거나, 면역력이 약해 질병으로 이환 될 가능성이 큰 오․벽지 주민,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다문화센터 이용자 등 약 900여 명이다.


이후, 이동 검진 결과 결핵이 의심되면 객담 검사 및 정밀검사를 통해 결핵을 진단하고 조기 치료와 더불어 개인별 맞춤형 추구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결핵은 공기 중으로 감염되는 법정 2급 감염병으로 2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 가래 등 결핵 의심 증상이 있으면 결핵 검진을 권고하고 있으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은 결핵 발병률이 높아 증상 여부에 상관없이 매년 1회 결핵 검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결핵과 같은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증상이 있으면 마스크 착용을 하고, 갑작스러운 기침이나 재채기 시 휴지나 옷소매 등으로 가리는 기침 예절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 문의는 제천시 보건소 결핵 실(☎043-641-324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