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의료 시장을 선도하고 해외 의료관광 외국인 환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섰던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의 해외 의료 진출 효과가 점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 원광대학교병원 외국인 유치환자 진료모습
지난 7일 Oidov Altanzul(오이돕 알탄줄)을 비롯한 4명의 몽골 외국인들은 이용 편의 증진과 외국인들이 안전하고 수준 놓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원광대학교병원의 해외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이용, CT 촬영, 내시경 촬영, 기본검진과 외래진료 및 한방진료(원광대학교 한방병원)를 실시했다.
이들은 전북문화관광재단의 2023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 홍보 마케팅 사업을 수행하는 원광대학교병원을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고 원광대병원의 우수한 건강검진 시스템을 몽골 현지에 전파한다고 한다.
그동안 장기간에 걸쳐 몽골 의료기관들과 업무협약, 몽골 해외의료봉사, 한-몽 서울 프로젝트 수행기관 선정, 몽골 의료진 연수 등 몽골 관련 외국인 환자 유치를 공고히 해 왔던 원광대학교병원은 최근 4주기 외국인 환자 유치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해외환자 유치 사업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강동백 국제진료협력센터장은 “본원의 외국인 의료관광 해외환자 유치 사업 효과가 물꼬를 풀듯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추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고부가가치 사업인 의료관광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