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식)은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을 높이고자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오는 20일과 21일, 2일간 ‘인공지능(AI)과 미래를 준비하는 학부모를 위한 안내(가이드)’를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온라인 연수(Zoom)를 진행한다.
㈜메타에듀 박수빈 대표를 초청해 20일에는 인공지능과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한 설명, 챗지피티(ChatGPT) 체험과 활용, 인공지능 시대 직업의 변화를 알아본다.
21일에는 교육에서 활용되는 학습 도구로서의 인공지능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과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인공지능 활용, 윤리적 고려 사항을 알아본다.
오는 30일에는 강남교육지원청 달보드레실에서 자녀와 함께 천연 제품을 만드는 친환경 교육을 진행한다.
지구 아로마테라피 황혜주 대표가 천연화장품 만들기를 주제로 향기 요법(아로마테라피) 등을 소개한다.
강남교육지원청은 1~2기로 나눠 유·초·중 자녀와 학부모 15팀씩 모두 30팀 6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울산학부모지원센터(https://use.go.kr/hakbumo)와 울산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https://use.go.kr/booking)으로 신청하면 된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