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관세청에서 근무하던 오윤델거는 오늘 사법기관의 불법행위와 고문에 대한 정보를 알려줬다. 그는 "1999년부터 세관에서 감찰관으로 일하기 시작했고, 2015.04-09년에는 관세총국장 국정운영협력부장으로 임명됐다. 2015년 11월에 연수연구부장으로 임명됐는데, 정기휴가로 집에 있을 때 APC에서 두 명이 와서 소명할 것이 있어 APC로 데리고 갔다."고 말했다.
이어, "비서실장으로 있을 때 직위남용과 인사 과정에서의 뇌물수수 혐의로 두명이 고발을 당했는데, 즉시 직무정지와 출국금지 처분을 받았다. 8년간의 수사 끝에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정말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어울러,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았고, 누구에게도 호의를 베풀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유죄 판결을 받은 중범죄자가 되었고, 8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또, "ATC에 끌려갈 때는 변호사도 받지 못했고 법도 생각나지 않았다. 사복을 입은 사람들은 얼굴에 카메라를 들이대고 협박을 하며 들은 말과 문장을 말할 수밖에 없었다. 비지정실에 보관되고 하얀 가루를 마셔 머리가 아플 때 미리 준비한 말과 문장을 알려주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을 고문한 APC 위원들의 이름을 올리며 "사람이 음식과 음료 없이 16시간 동안 고문을 당했고, 사건은 명령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