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궁거랑 벚꽃한마당 대비 무거천 일제정비 추진 - - 무거천 호안 및 하상정비, 목재 오일스테인 작업 등 다양한 정비를 통한 … 뉴스21통신 기자
  • 기사등록 2024-03-07 19:00: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3월말 펼쳐지는 궁거랑 벚꽃한마당을 대비해 시민의 안전 제고와 하천 경관 개선을 위해 무거천 일제정비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지난해 말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무거천 산책 편의를 위해 기존 계단식 진입로를 경사 덱을 교체했다.

 

또한, 경사가 급한 구간을 완만하게 하는 등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의 접근을 가능하게 했으며, 돌계단에 나무 계단을 입혀 교통약자가 진입하기 어려운 구간을 개선했다.

 

그리고, 무거천 전 구간에 걸쳐 그간 호우로 퇴적된 하상을 준설하고, 지저분한 호안 일부 구간을 조경석으로 정비해 통수단면을 확보했다.

 

무거천 내 설치된 모든 목재시설물에 오일스테인 작업을 시행해 무거천의 색채를 통일하는 등 호우 시 안전을 도모하고, 생태하천에 어울리는 경관을 구현했다.

 

한편, 무거천은 2013년 생태하천복원사업 이후 울산의 대표적인 벚꽃길로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이번 일제정비로 무거천을 찾는 상춘객들은 한층 더 세련된 무거천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남구 관계자는 궁거랑 벚꽃한마당까지 무거천 내 폭포, 분수 등 수경시설과 경관조명의 정비를 마무리 해 더욱 아름다운 무거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