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 고창군지역 국회의원 윤준병정읍고창 총선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비전코리아(포털신문) 가 22대 총선 여론을 조작했다는 정황을 포착하고 윤준병 예비후보측이 법적조치에 나섰다.
비전코리아는 선거때마다 여론조사를 실시하면서 후보들을 찾아 유리한 여론조사를 제안하고 대가를 요구하는 업체로 지역에서 정평이 나있다.
실제로 지난 조합장선거와 지방선거에서 여러명의 후보들을 찾아 여론조사를 유리하게 해줄 것처럼 제안하면서 금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업체는 맞춤형 과학선거 컨설팅, 유권자 DB와 읍면동단위 선거정보제공 등을 제안하며, 후보자들을 상대로 영업에 나선 것으로 밝혀졌다.
이 업체는 당원명부와 선거인명부, 유권자 세대별 전화번호 등도 제공하는 것으로도 의심되고 있다. 실제로도 홍보 내용을 보면 선거전략 수립을 위해 2~3회의 여론조사와 경선전략 수립을 위한 선거구 대의원 2~3회, 해당지역 유권자에게 1회, 지지도 추이분석 및 당선가능성 예측 및 열세, 우세 지역 상세 파악을 위해 해당지역 유권자에게 4~5회의 여론조사를 실시한다는 세부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위 회수를 보면 최대 12회 정도이며, 22대 총선을 대비하여 정읍고창 지역 유권자 등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 회수가 약 12회로 ㈜비전코리아가 제시한 회수와 비슷해 더 강한 의심이 들고 있다.
㈜비전코리아는 지난 선거에서도 후보들을 상대로 영업식 여론조사를 실시하면서 관계 당국으로부터 조사를 받은 사실이 있으며, 실제로 이번 22대 총선에서도 정읍고창 지역에서 약12차례의 여론조사(공표, 미공표 포함)를 실시하였는데, 그 결과가 널뛰기를 하듯 큰 차이를 보여 조작의 의심이 강하게 일었다.
특히, 전북여심위는 이 업체가 여론조사에 활용한 DB(데이터베이스)의 습득경위와 활용에 대해 확인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따라 윤준병 예비후보측도 그간 약 12번 실시한 여론조사의 경위와 조작여부에 대해서 법적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윤후보측은 비전코리아에 대한 금번 법적조치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여론조사의 적폐를 척결하겠다는 입장이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