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스마트한 통계와 데이터로 중앙부처 평가결과 최고등급 '우수' 선정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4-03-06 22:16:20
기사수정



보령시는 통계청에서 실시한 2023년 자체통계품질진단에서 최고등급인우수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통계청은 자체통계품질진단을 통해 매년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지자체 등 270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가승인통계 745종을 평가한다.

 

작성기관의 자율적인 품질진단 및 객관화된 지표를 기반으로 통계의 관련성 정확성 시의·정시성 비교성 일관성 접근·명확성 등 6가지 요소를 평가하고, 노력도 평가점수를 합산해 우수부터 미흡까지 총 5개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시는 총 4종의 자체통계(여성, 노인, 청년, 아동)를 발굴해 시민에게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에서는 여성통계, 노인통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또한 보령시는 20231월 데이터통계팀 신설 이후 데이터의 발굴 및 민간제공과 활용을 위해 비정형데이터(필름사진)를 디지털화하여 과거의 시대상을 엿볼수 있는 시간여행 누리집 제작과 전통시장 및 관광정보 등 데이터를 구축하여 GIS기반 보령몰아보기 사이트를 구축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행안부 주관 2023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 3년 우수,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결과 우수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자체통계품질진단 평가결과는 통계청 누리집(www.kostat.go.kr/) 및 보령시 통계누리집(www.brcn.go.kr/stat.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인행 홍보미디어실장은통계자료는 보령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기초자료라며앞으로 통계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해 스마트 행정을 구현해 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