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개최지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확정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05 19:23:09
기사수정


파주시가 인디뮤지션들의 최대축제인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개최지로 확정됐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은 인디뮤지션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음악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3일 동안 개최돼 5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파주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지로 확정됐으며,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축제는 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에서는 국내외 인디뮤지션들과 인디스땅스의 공연이 펼쳐지며, 전시 등 관객 참여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로 차별화된 음악 축제를 개최하여 문화도시 파주로 한발 더 나아가는 한편, 축제장 내외 상권 및 이와 연계한 먹거리 트럭 운영 등으로 지역경제가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파주포크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음악 축제를 개최해 시민들의 문화 감성을 충족시킬 것이라며,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3월 현재 헤이리 판 페스티벌의 경기관광축제 선정으로 7천만 원,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공모사업 선정으로 1억 원 등 총 117천만 원의 문화예술관련 사업비를 확보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