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래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제20회 음악영화제에서부터 우선적으로 수행 할 과제 발표-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4-03-05 11:19:26
기사수정

▲ 제천시청에서 진행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충북 제천시는 지난 4일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성과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최근 5년 중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한 19년(제15회), 22년(제18회), 23년(제19회) 3개년을 중심으로 역대 영화제의 성과분석과 작년 영화제 개최 당시 시민과 외지관광객 총 1,6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및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영화제의 현황과 문제점 등을 발표하였다.


또 올해 개최되는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부터 먼저 수행할 과제와 중․장기 그리고 부문별 추진 과제 등 영화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였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 참석한 시의원, 문화재단과 영화제 관계자, 관계 공무원의 의견을 이번 연구용역 결과와 함께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추진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어 중장기적으로 제시된 과제와 부문별 추진 과제에 대하여도 사)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비롯한 제천시문화재단과 관련 부서와 함께 추진을 위한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시는 지난 2022년 제18회 영화제 당시 발생한 약 5억원의 예산초과사태에 대하여 당시 집행위원장을 비롯한 회계책임자에 대한 민사적 책임을 묻기 위하여 영화제사무국과 함께 손해배상소송을 논의․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4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