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종석 "당의 결정 수용"...탈당설 사실상 일축 - 이재명, " 매우 고맙게 생각합니다..."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04 19:11:24
기사수정



민주당 서울 중·성동갑 공천에서 배제된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4일 아침 자신의 SNS에 당의 결정을 수용한다고 썼다.

임 전 실장이 이틀 전 새로운미래 이낙연 대표를 만나자 정치권에선 민주당을 떠나는 것 아니냔 관측이 나왔는데, 탈당설을 사실상 일축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본인으로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힘든 상황이었을 겁니다.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의 결정을 존중하고 또 수용해 주시는 것에 대해서는 매우 고맙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공천 심사에 여전히 반발하는 일부 비명계에 대해서도 여당처럼 고인 물 공천을 할 수는 없다며 정면돌파 기조를 유지했다.

이런 가운데 제3지대 양대 축인 이낙연, 이준석 대표가 각각 지역구에 출사표를 던졌다.

광주광역시에 출마하기로 한 새로운미래 이낙연 대표는 지금의 민주당엔 탐욕과 만행이 난무한다며 김대중, 노무현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화성을에서 출마 선언을 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변화와 미래를 화두로 내걸었다.

한편 국민의힘의 비례위성정당 '국민의미래'는 4일부터 나흘 동안 후보 접수를 진행한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 젊은 인재들을 많이 제시하고 국회로 보낼 수 있는 공천이, 국민께서 필요하지 않느냐는 지적을 해주시고 있고 저도 거기에 수긍합니다. 그런 부분을 시스템 안에서 구현할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죠."라며 4일 (국민의힘)입당한 김영주 의원의 서울 영등포갑 배치 문제 등을 검토할 거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지난 1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경기 하남갑에 단수 공천했다. 하남은 이번 총선에서 갑·을로 분구됐다. 지난달 16일 복당한 이언주 전 의원은 경기 용인정에서 박성민·이헌욱 예비후보와 3인 경선을 치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