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제2기 경북자치경찰위원회 구성 착착 - - 제2기 경북자치경찰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원구성협의체 개최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2-29 10:11:58
기사수정


▲ 경상북도는 28일 제2기 경북자치경찰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원구성협의체 회의를 했다.


 

경상북도가 28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제2기 경북자치경찰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원구성협의체를 열고, 차기 위원회 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위원구성협의체는 성별경력별로 자치경찰위원이 균형 있게 안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관 간 사전 협의체로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이 당연직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위원 추천권을 가진 경북도의회, 경북교육청 등 각 기관에서 지명을 받아 총 5명으로 운영한다.

 

이날 회의에서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은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치경찰위원회 기능과 역할, 2기 위원회 구성 절차와 추진 일정 등을 소개했다.

 

또한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법률등 관련 조항을 짚어가며, 성별, 직업군별 안배와 인권 전문가가 포함될 수 있도록 권고하고, 위원의 자격 및 결격사유 안내 등 향후 자치경찰위원 추천 시 각별히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는 제1경북자치경찰위원의 임기가 2024. 5. 19 일자로 3년간의 활동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2기 위원회 구성을 위한 적임자를 추천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는 등 법령에 따른 관련 절차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이순동 자치경찰위원장은현재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여성 3명을 포함한 학계 지방행정 전문가 인권전문가 등이 골고루 포진해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위원회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차기 위원회가 성공적으로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