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고양시 이민관리청 유치 적극 동참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27 18:04:20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23일 고양이민자통합센터(대표 김세영)를 방문해 이민관리청 유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법무부 위탁 경기8거점 기관으로 이민자들을 위한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운영·관리하며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통한 더불어 사는 사회 이민자들과 국민들의 사회통합 이민자들의 역량강화 지역사회 네트워크 참여를 목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이민관리청 유치에 대하여 전문 관계기관의 협력과 조언을 구하고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고양이민자통합센터를 방문했다.

 

김세영 고양이민자통합센터 대표는 부처별 외국인 정책을 통합하고 이민정책을 총괄하는 이민관리청 설립은 필요하다며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과 관련해 고양이민자통합센터와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이민관리청 설립 및 고양시 유치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시는 편리한 접근성과 생활환경이 모두 확보돼 있는 강점을 부각하고이민청 유치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민청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