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27일 오후 울산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해양경찰 청소년 공감소통 기자단 대상 맞춤형 미디어 제작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울산 북구 명촌동에 소재한 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16년 개관해 울산시민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오늘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 속에서 청소년 기자단의 콘텐츠 제작 역량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숏폼 영상 제작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 ▲기사의 구성요소 이해, ▲기사를 숏폼 콘텐츠에 적용하는 법 ▲촬영 실습 및 영상 선별 등이다.
또한 최근 떠오르는 필수 역량 중 하나인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정보를 수집해 응용하는 법과 올바른 정보를 검증하는 능력 향상에도 초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최성빈 군(19세, 현대공고 3년)은 “스마트폰 속에 다양한 바다소식등 사진과 영상이 있는데 이번 영상편집 제작교육을 통해 영상물을 만들어 유튜브에 주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해경 청소년기자단은 작년 9월에 발대식을 시작으로 해양경찰에 관한 이슈를 개인 SNS에 게시하고, 각종 바다소식 및 해양사고 알리미 기자로 활약 중이며, 현재 울산광역시내 초중고 단원 43명이 활동 중이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