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 정신질환자 자신감 고취해 - 센터 등록 회원 30명 영화관람…키오스크 티켓 구입 등 외부 활동 기회 제공 조재웅
  • 기사등록 2024-02-23 17:27:23
기사수정

▲ ▲ 영화관람 모습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2일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 된 중증 정신질환자 30명에게 영화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외부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정신장애인들의 지역사회 적응과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기획됐으며, 영화 ‘시민덕희’도 참여자들이 직접 선택했다. 


영화 관람에 앞서 참여자들은 키오스크를 통해 티켓과 개인 간식을 구매해 봄으로써 정신건강의 어려움으로 기능장애와 사회적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계기가 됐다. 


이날 영화 관람에 참여한 한 회원은 “평소에 키오스크 사용이 힘들어 무인가게에 들어가는 게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여수시는 영화관람 외에도 정신장애인들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외부 활동 증진을 위해 관내 관광지 체험과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장애인들의 인지적 능력 개발을 도모해 사회복귀를 돕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본 프로그램 참여자를 상시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