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공무원 나부터! 전직원 기후실천 앞장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4-02-23 07:21:39
기사수정

창원특례시 전 공무원이 사무실 탄소중립 실천

▲ 사무실 탄소중립 실천

에 나선다.

시는 지난 22, ‘전직원 사무실 기후실천 5+1 다짐, 기후행동의 날 캠페인을 실시, 점심시간 구내식당 앞에서 사무실 탄소중립 실천을 인증하고 기후실천을 다짐했다.

 

직원 결의사항(실천수칙) 5+1다회용컵 사용 메일삭제+양면인쇄 저탄소 식생활 하기 2층 계단이용 개인손수건 사용 탄소중립포인트 가입하기 등이다.

 

이날 구내식당에서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채식식단이 제공되었는데, 채식실천은 1인당 약 3,250g의 탄소배출 절감(30년산 소나무 0.35그루 식재 효과)이 가능하다. 시청 구내식당은 8, 22, 30(격월) 등 월 평균 2.5회를 채식의 날로 운영 중이다.

 

시는 지난해 대대적으로 추진한 공무원 기후실천 솔선수범 프로젝트 공무원 나부터!’를 올해 시즌2로 개편하면서, 직원 대상 인센티브와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자발적 실천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기후실천 5가지에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하기를 추가하여 환경부 인센티브와 연계하고, 매주 화요일은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는 날로 운영하고, 다회용컵 사용 확산을 위해 각 부서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 세정제를 배부하는 등이다.

 

정숙이 창원특례시 기후환경국장은 기후위기가 막연하고 어렵게 들릴 수 있지만 개인의 노력은 일상생활 속 쉬운 실천부터 꾸준히 하는 것이다.”라며, “공무원 우리부터 먼저 솔선수범하여 일상에서부터 기후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전직원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