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인공어초 설치로 낚시산업 집중육성 - 수산자원 증강과 낚시산업 발전 기대 박재형 분실장
  • 기사등록 2024-02-23 01:20:37
기사수정

               ▲ 지난 20일 하의 옥도~안좌 사치 해역에 인공어초를 설치하고 있다


안군은 수산 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 증대의 일환으로 전년(2023)까지 전복, 해삼, 감성돔 등 총 44, 37,389 천 미의 수산 종자 방류 41,058개의 어초를 설치한데 이어 올해에도 수산 생물들의 산란과 서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공어초 390개를 집중 설치한다.


이번 인공어초 설치 해역은 자은암태안좌팔금장산신의하의비금도 등을 연결하면 다이아몬드 모양이 되어다이아몬드 제도로 불리는 신안군의 주요 해역이다.


설치되는 인공어초는 조피볼락 산란·서식장 조성 사업(1년 차/8) 쥐노미 산란·서식장 조성 사업(2년 차/10)의 일환이며, 5년간 총 90억 원을 , 인공어초뿐만 아니라, 수산 종자 방류와 어장환경 개선도 병행할 계획이다.


신안군은 조성 해역의 관리 수면 지정과 함께 자율 관리공동체를 구성하여 어업, 외지 선박 차단 등 자체 감시체계를 운영하여 해역을 관리해 나갈 방침이.


박우량 신안군수는 다이아몬드 제도 해역을 앞으로 낚시산업의 거점으로 집중육성 할 계획이며, 유어객 유치로 어업인들의 소득을 보장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산업으로 발전시켜 어업 소득의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