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의원의 품격?? 신영대 의원의 불편한 눈높이 그리고 권위주의에 시민 분노. - 신영대 의원, 권위적 행위에 주차 문제로 인해 논란 촉발 - 시민 눈높이에 맞춘 김의겸 의원의 모범 행동이 강조돼 - 정해진 주차장 이용 거부, 우산 받침으로 행사 참석… 국회의원의 행태에 … 임호정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22 13:33:06
  • 수정 2024-02-22 19:44:10
기사수정
▲ 신영대 국회의원(좌) 김의겸 국회의원(우)


지난 2월 21일 지스코에서 개최된 군산 강소특구 행사에서 국회의원인 신영대 의원과 김의겸 의원이 서로 다른 주차 행태를 보이며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중에서 김의겸 의원은 정해진 주차장을 이용하며 주변 시민들과 소통하는 모범적인 행동을 보여주었으나, 신영대 의원은 주차장 이용을 무시하고 불편한 상황을 초래하는 행동을 하면서 권위주의적인 모습을 드러냈다.

김의겸 의원은 행사 당일 정해진 주차장을 이용하여 차량을 주차하고, 본인이 우산을 직접 쓰고 행사장으로 이동함로써 시민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선출직 의원으로서의 자리 매김을 보여 준 반면, 신영대 의원은 군산 강소특구 행사장의 지정 주차장 이용을 무시하고, 주차가 불가능한 행사장 입구에 차량을 주차한 후 보좌관에게 우산을 받쳐 받는 의전을 받았다.

이러한 신영대 의원의 행동은 시민들에게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선출직 의원으로서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표하고 봉사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행동해야 한다. 그러나 주차 문제에서 드러난 신영대 의원의 행동은 권위주의적이며, 시민들과의 소통에 거리가 있다는 의문을 던지고 있다.

이를 본 시민 A는 두 명의 국회의원을 보고 온도 차이를 느꼈다면서 "신영대 의원은 권위의식에 취해 무심코 행했던 행위들이 과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의정 활동을 하는 국회의원인지 의구심을 들게 한다"고 말했다.

김의겸 의원은 정해진 주차장을 이용하고,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모범을 보여주었고 그의 행동은 시민행동의 모범사례로 언급될 만큼 국회의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보여주었다. 시민들은 국회의원에게 봉사와 소통을 기대하는 만큼, 이번 주차 행태 논란은 신영대 의원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강소특구 행사현장


이번 군산 강소특구 행사에서의 김의겸 의원과 신영대 의원의 대조적인 행동은 국회의원의 시민행동과 권위주의적인 행태 사이의 균형을 시민들로 하여금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 의원의 모범적인 행동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정해진 규칙을 지키는 선법적인 모습을 보여준 반면 신영대 의원의 행동은 국회의원으로서의 책임과 국민과의 소통을 놓치고 있다는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번 사건을 통해 국회의원들은 국민과의 소통과 봉사에 대한 책임감을 다시 한번 돌아봐야 할 시간이며, 시민을 위한 행동을 모범으로 삼아야 하며, 권위주의적인 태도는 국민의 불신을 초래할 수 있다.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표하는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선출직으로서의 입지를 높여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7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