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교육지원청, 올해부터 우리 마을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위탁 운영 단체와 업무협약 - 4~11월까지 초·중학교 학급 단위 40회 지원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2-21 18:48:0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황재윤)은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과 생태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오는 4월부터 우리 마을 숲 체험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우리 마을 숲 체험 프로그램은 강북지역 초·중학교 희망 학급에 생태전문가를 파견해 학교 인근 숲, 공원, 강 등을 탐방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4~11월까지 운영하며, 초등학교 30, 중학교 10회로 모두 40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강북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강북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우리 마을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단체인 숲과함께(울산시 울주군)’와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숲과함께 이재혜 대표와 강북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등이 참석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생태계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과 책임감 등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강북지역 초중학교는 35~14일까지 학급 단위로 울산교육청 통합예약 시스템(https://new.use.go.kr/booking) 신청하면 된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선착순으로 대상 학급을 모집해 319일 선정 대상 결과를 공문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마을 숲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학교에서 다양한 인성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