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대명항 해양수산 자원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에 박차 가해..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2-21 09:27:00
기사수정


▲ 사진=김포시청



김포시가 한강을 둘러싼 지리적 특성과 대명항 해양수산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며, 시는 전문가 및 관계자들로 구성된 '대명항 연계 관광 활성화를 위한 TF'를 발족하고 관광산업 잠재력 향상 방안 도출에 나섰다.


시는 지난 16일 대명항 연계 관광 활성화 TF 회의 및 자문관 위촉식을 개최하고, 김포시의 관광산업 잠재력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김병수 시장은 "도시 성장에 있어 바다는 큰 의미다. 관광산업이 김포시의 미래에 중요한 요소인 만큼, 대명항을 구심점으로 한 종합적 발전 방안 수립 및 실행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해양분야 자문관 3인, 김포시 해양, 관광 관계자들과 함께 한 이날 회의에서는 서해안과 경인아라뱃길 주변 지역의 자연환경과 물길을 활용해 김포시가 글로벌 해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획이 제시됐으며, 특히, 대명항을 중심으로 한 종합적인 발전 방안이 모색되었고, 무인도의 활용과 발전 방향에 대한 가능성도 제시됐다.


구체적으로는 대명항 숙박 유도 전략, 야간 문화 조성 필요, 대명항과 아라마리나 연결 계획, 대명항 수산물 활용 먹거리 개발, 비어기 활성화 방안, 공항과 항구의 연계 방안, 제휴 마케팅 및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확대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이날 참석한 한 위원은 "김포만의 해양수산 중장기 계획이 필요하다. 이른바 김포형 관광을 구체화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로드맵이 수립되어야 한다."며 공항연계 및 교통연계의 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