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스포츠과학센터, '2023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운영 평가'...우수기관 선정! - 부상예방 훈련프로그램 및 컨디셔닝 지원...선수들 경기력 향상 기여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2-20 17:56: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체육회 스포츠과학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공동으로 시행한 2023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 대구스포츠과학센터 연구원(왼쪽부터 최홍석 연구원, 홍창배 센터장,박민혁 선임연구원, 황강민 연구원)


전국 13개의 스포츠과학센터 가운데 우수등급은 상위 2개소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이며, 우수한 성과를 보인 2개 센터가 우수기관으로 평가된다.


이번 운영평가는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스포츠과학교실운영 고객만족도 현장적용실제보고서 우수사례보고 등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이루어지고 사업운영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된다.


따라서 대구스포츠과학센터는 주요대회에서 선수들의 부상예방 컨디셔닝 지원, 대구스포츠과학매거진, 스포츠중점지원사업 등 다양한 스포츠과학지원으로 경기력 향상에 크나큰 기여가 돋보였다.



2016년 이후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여러 학술지에 게재하였으며, 각종 서적을 집필하는 등 적극적인 운영 덕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체 사업운영평가에서 당당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23년 성과조사 결과에서도 측정직원 전문성 96.4, 프로그램 및 측정 후 관리 96, 직원 응대 96.5, 장비 및 시설 96.3, 국민행복 96.1, 고객만족도 96.2점 등 작년 대비 매우 큰 폭의 만족도 상승으로 독보적인 1위 달성에 성공하는 업적을 만들었다.


스포츠과학센터는 대구 지역의 엘리트 선수들에게 체계적인 스포츠과학지원을 제공하며,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 공으로 지난 23년 대구광역시장상(센터장 홍창배)과 대구광역시체육회 연구상(선임연구원 박민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대구 지역 선수들에게 부상예방 훈련프로그램 및 컨디셔닝 지원, 기술 및 동작 분석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104회 전국체전에서 메달을 획득하고 다양한 종목에서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도 만들어냈다


홍창배 대구스포츠과학센터장은 "한 해 동안 지역 선수들과 지도자에게 유익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연구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한 노력의 결과가 기쁜 성과로 나타났다."면서 "앞으로 더 좋은 정보 및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구원들과 협력하여 보다 질 높은 사업으로 발전 시켜 나가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기 대구시체육회장은 고생한 스포츠과학센터 직원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폭넓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스포츠과학센터는 엘리트 선수의 경기력 향상과 과학적 훈련기반 확대를 목적으로 전국 15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대구스포츠과학센터에서는 부상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컨디셔닝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적인 검사와 과학적 훈련에 대한 운동 처방을 통해 선수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