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7대 과제 42개 세부과제 추진 - 아동친화도시 추진단 회의 개최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4-02-20 10:03:50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올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7대 과제, 42개의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단 회의를 열고, 2024년 아동친화도시 연차별 시행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올해 아동친화도시 연차별 시행계획을 살펴보면 아동친화도시 기반 구축 사업으로 아동권리교육 관련 협의체 운영, 아동권리 대변인 운영 등이 아동이 신나고 행복한 북구 사업으로 도시공원 어린이시설 관리, 청소년 직업체험축제 등이 아동이 함께 참여하는 북구 사업으로 아동의회 구성 및 운영, 아동권리 홍보 및 교육 등이 사각지대 없는 아동이 안전한 북구 사업으로 아동학대예방 및 보호, 어린이 교통사고예방 안전교육 등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북구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지원, 아동청소년 건강증진사업 등이 아동의 꿈이 실현되는 북구 사업으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운영,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 운영 등이 아동이 살기 좋은 북구 사업으로 아이돌봄 지원,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보호활동 강화 등이 있다.

 

이날 보고회에는 42개 세부과제를 추진하는 11개 부서장이 참석해 시행계획을 공유하고, 부서간 협업 방향을 논의했다.

 

북구 관계자는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가 곧 구민이 살기 좋은 도시"라며 "2025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목표로 더욱 구체적이고 현실 반영이 가능한 계획으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북구는 지난 2021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