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한글배움교실 수강생 모집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4-02-19 09:53:42

기사수정
  • 한글수업, 디지털·생활문해 교육 운영
  • 오는 19일부터 강서구 거주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19일부터 ‘2024 강서 한글배움교실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글배움교실은 학령기에 글자를 익히지 못하고, 열정은 있으나 교육 기회가 없어 한글을 익히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교육은 한글수업과 디지털·생활문해로 구성됐다.


한글수업은 수강생 수준에 맞춰 한글초급반(초등학교 1~2학년 수준, 3개반) 한글중급반(초등학교 3~4학년 수준, 3개반) 한글고급반(초등학교 5~6학년 수준, 1개반)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모음과 이중모음이 있는 단어 익히기, 글을 읽고 내용 요약하기, 시간의 흐름에 맞게 글쓰기, 시의 내용 파악하기 등 단계별로 주 2~3회 수업을 진행한다.


전문 강사가 교재와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고 질문을 던지며 흥미와 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 디지털·생활문해 교육은 5월부터 반별로 2주간 특강 형식으로 이뤄진다.


보이스피싱, 가짜뉴스 분별하기, 저작권 보호 등 생소한 디지털 문화를 이해하고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직접 실습하며 익힌다.


애국가를 배우고 태극기를 그리며 역사 기본 상식도 이해한다.


한글배움교실은 다음 달 11일 개강해 9개월의 교육과정을 거쳐 11월에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로 강서구에 거주하는 성인 누구나 강서구청 교육지원과(02-2600-6938)에 전화 신청하면 된다.

 

강서구는 7개 반별로 15명씩 총 10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정원이 미달된 반은 개강 후라도 신청가능하다.


수강료와 교재는 무료이며, 수업은 5개 동 주민센터(화곡본동, 화곡2, 가양3, 발산1, 공항동) 강의실에서 주 2~3회씩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강서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문해 능력과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을 함께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 일정과 교육 일정은 강서구청 또는 강서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평생학습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글배움교실을 2007년부터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으로 많은 비문해 성인들이 한글을 습득하고,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익혀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02-2600-6938)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문화원, 내부 제보로 ‘보조금 부당 집행·직장 내 괴롭힘’ 의혹 폭발… 제천시는 민원 취하만 기다렸나 충북 제천문화원이 보조금 부당 집행·근무 불성실·직장 내 괴롭힘 의혹에 휩싸였다. 내부 기간제 근로자인 A 씨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구체적 정황을 제출하며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했지만, 제천시가 이를 성의 없는 조사와 민원 취하 종용으로 무마하려 했다는 비판이 거세다.A 씨는 신고서에서 문화원 내부에서 ▲ 각종 사업 보...
  2.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
  3. 중부소방서·드론전문의용소방대·CPR전문의용소방대·태화파출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울산중부소방서 구조대와 드론전문의용소방대, CPR전문의용소방대, 태화파출소는 12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태화연 호수공원 일대에서 겨울철 생활안전 및 화재예방 강화를 위한 합동 안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캠페인은 동절기 산불 위험 증...
  4. “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5.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 청소년 주거안전 지킴이로 나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가 지역 청소년의 주거 안전을 위한 공익 활동에 적극 나서며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익산시지회는 사회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기초 이해 및 전세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학 진학, 자취, 독립 등으로 처음 주거 계...
  6. [신간소개]악마의 코드넘버 새디즘 신은 나를 버렸으나, 나는 12미터의 종이 위에 나만의 신을 창조했다." 18세기 가장 위험한 작가, 마르키 드 사드의 충격적 실화 바탕 팩션! '사디즘(Sadism)'이라는 단어의 기원이 된 남자, 마르키 드 사드 백작. 그는 왜 평생을 감옥에 갇혀야 했으며, 잉크가 마르자 자신의 피를 뽑아 글을 써야만 했을까? 전작 《지명의 숨겨진 코드》...
  7. 울산시, 청년형 유홈(U home) 청년들에 인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유홈(달동)                          유홈(백합)유홈(삼산)유홈(양정)유홈(태화)                                ▲ 조감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청년층의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 중...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