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쌀 수급 안정을 위한 전략작물직불제 시행 - 신청기간: 동계작물은 3월 31일까지, 하계작물은 5월 31일까지 -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4-02-14 19:54:12
기사수정


▲ .농업기술센터


보령시는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 안정을 위해 논에 타작물을 재배할 경우 직불금을 지급하는전략작물직불제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기본형공익직불금에 더하여 논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에게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 직불금이다.

 

지급단가는 동계작물을 단일 재배하는 경우 ha50만 원, 하계작물 중 가루쌀·두류는 ha200만 원, 하계조사료는 ha430만 원이며, 동계 밀·조사료와 하계 두류·가루쌀을 이모작 하는 경우는 ha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실제 논 농업에 활용된 농지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이며, 녹비용으로 사료작물을 재배하는 경우는 지급제외된다.

 

동계는 331일까지 하계는 5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전략작물 직불금은 이행점검 후 적합 농지를 대상으로 올해 말 지급할 계획이다.

 

김구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전략작물 직불제를 통해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 안정을 기대한다농가에서도 안정적인 농업경영과 소득향상을 위해 적극 동참해 지원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