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에서 처음으로 열린 <2016 정월대보름 연날리기 대회>가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 20일 익산시 용안생태습지 학습장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1,500여 명의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특히 봄방학을 맞아 많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보였다.
한해의 희망과 무탈을 기원하는 의미의 연 높이 날리기 대회는 사전접수자 400여명을 포함해 500여명이 참가해 대회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여러 참가자들이 기량을 뽐내며 실력을 겨루는 가운데 수많은 연이 하늘을 수놓으며 장관을 연출했다.
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은 연날리기 체험, 민속놀이 체험, 부럼깨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연 퍼포먼스와 연 전시, 그리고 행사장에 떠 있는 익산을 상징하는 미륵사지와 보석 모양의 대형 연에 방문객들은 탄성을 자아냈다.
군산에서 가족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이현수(34세)씨는 “요즘은 아이들이 연 날리는 모습을 보기 힘든데 직접 연을 날려볼 수 있어 일부러 행사장을 찾았다.
아이들이 연날리기를 재밌어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내년에도 꼭 다시 찾고 싶다.”고 말했다.
대회 관계자는 “익산 용안생태습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정월대보름 연날리기 대회가 지역 대표 겨울축제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
올해가 첫 개최였던 만큼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