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 청주 사창시장, 설맞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보내기 캠페인' 추진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2-08 14:45:55
기사수정


▲ 사진=충북도청



충청북도는 7일 청주 사창시장 일원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 설 연휴를 맞아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진척했다.


이번 안전점검 캠페인은 충청북도 안전정책과와 충북도 안전보안관 30명이 함께 참여하여 도민과 상가를 대상으로 소그룹으로 나누어서 홍보용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며 가두 캠페인 형식으로 나아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설 연휴기간 일어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으로 귀성길 안전운전, 집 멀리 떠날 때 우리집 안전관리, 비상시 응급처치법 알아두기 등을 홍보하였으며, 그 외에도 도민안전보험, 안전신문고 앱 활용, 보행자 우선도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하게 타기 내용도 함께 알렸다.


충북도 오유길 안전정책과장은 "즐겁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생활 속 안전수칙 준수 및 자율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문화 확산과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도민이 안전한 충북 실현'을 위해 최선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매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재난 취약시설 점검 및 안전의식 고양을 위한 홍보를 통해 도민의 안전의식을 함양시키는 안전문화 정착에 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