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북자치도,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전북자치도-현대백화점면세점-이베이재팬-지유 4자 협약 - 도내 중소기업, 현대면세점과 일본 온라인 시장 진출길 열려 - 김관영 도지사, “도내 우수상품 해외 온라인 판로 확대에 기여하길”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4-02-07 23:43:26
기사수정

전북특별자치도는 7일 전북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현대백화점면세점, 이베이재팬, 지유아이앤씨와 중소기업 글로벌 수출·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글로벌 수출 및 마케팅 업무협약식


이번 협약식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현대백화점면세점 이재실 대표, 이베이재팬 구자현 대표, 지유아이엔씨 김민성 대표가 참석해 도내기업의 현대백화점면세점 kbrandmall 입점과 일본 큐텐 진출,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홍보하고 이와 함께 온라인을 통한 도내 기업의 우수제품이 해외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의 일본 등 해외 수출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 kbrandmall과 일본 큐텐 입점지원,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및 마케팅 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도내 많은 우수 상품들이 일본을 포함한 해외 온라인 채널에 진출해 도내 기업의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아울러, “현대백화점면세점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세계한인비즈니스가 더욱 풍성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자치도는 도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이커머스 시장의 진출을 다양화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온라인 판로 확대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