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다이로움 밥차가 한 달여 간의 점검 기간을 마치고 원광새마을금고와 함께 2024년 운영을 재개했다.
▲ 익산시 다이로움 밥차, 청룡의 해에 원광새마을금고와 함께
익산시 나눔곳간에서 기부금과 자원봉사자들의 봉사로 운영되는 다이로움 밥차가 7일 다시 불을 지폈는데, 올해는 읍·면 순회 밥차를 운영해 나눔곳간에서는 2~12월(8월 혹서기 제외) 둘째 주, 넷째 주만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첫 다이로움 밥차는 원광 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하고 부송종합복지관과 함께 원불교 봉공회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한 달간 기다렸을 이웃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와 명절맞이 부식품을 제공했다.
이날 나눔곳간에 방문한 300여명의 취약계층 주민에게 따뜻한 도시락을 전달했다.
아울러 설 명절을 맞아 댁에서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부식품으로 전과 떡국떡, 사골국, 만두, 식혜 등을 준비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도 이뤄져 간단한 혈압·혈당 체크를 통해 소홀해졌을 건강을 살피고, 배식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즐거운 음악과 따뜻한 차를 준비해 봉사자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는 등 이웃과 소통하는 작은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원광새마을금고 관계자는 "기부만으로도 소외 이웃들에게 우리 사회의 따뜻한 마음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다"며 "많은 시민이 기부 문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다이로움 밥차를 운영할 수 있게 후원해 주는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건강한 한 끼를 책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원광새마을금고는 1979년에 창립돼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에 동참해오고 있다.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지원과 익산시민을 위한 문화 공연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