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3년 고래문화마을‘고래저금통, 헌책판매’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입금 429,780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공단은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매년 지역 내 사회복지단체, 장애인 시설, 나눔과 섬김의 집, 소아암환자를 위한 헌혈증 기부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부의 경우 고래문화특구를 대표하는 관광시설인 고래문화마을 방문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발생한 수입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 것에 의의가 있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개별 시설 특성을 고려한 행사, 캠페인 등을 확대 실시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