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3년 고래문화마을‘고래저금통, 헌책판매’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입금 429,780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공단은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매년 지역 내 사회복지단체, 장애인 시설, 나눔과 섬김의 집, 소아암환자를 위한 헌혈증 기부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부의 경우 고래문화특구를 대표하는 관광시설인 고래문화마을 방문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발생한 수입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 것에 의의가 있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개별 시설 특성을 고려한 행사, 캠페인 등을 확대 실시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