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 사진=PhotoAC홀덤펍에서 카드게임을 하다 돈을 잃었다는 이유로 불을 지르려 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걸렸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예비의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으며, A씨는 어제(6일) 오전 11시쯤 서울 잠실의 한 홀덤펍에 경유를 들고 찾아간 혐의를 듣는다.
이후, A씨는 기름을 바닥에 뿌리고, "죽기 싫으면 다 나가"라고 말하며 불을 지를 것처럼 협박한 혐의도 딴다.
A씨는 해당 홀덤펍에서 카드게임을 하다 4백만원을 잃자, 앙심을 품고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났다.
또한, 범행에 사용한 경유는 보험회사의 차량 비상급유 서비스를 신청해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A씨를 상대로 구속영장을 요청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