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태화종합시장서 천창수 교육감 등 직원 200여 명 참여 - 강북교육지원청도 구 역전시장서 장보기 행사 열어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2-06 18:23:2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황재윤)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먼저 울산교육청은 6일 오전 11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울산시 중구 태화종합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천창수 교육감을 비롯한 직원 200여 명은 울산페이, 온누리 상품권 등으로 제수, 생필품을 샀고, 시장 내 식당에서 부서별로 점심 식사도 했다.

 

울산교육청과 태화종합시장은 지난 2011년부터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자 자매결연을 했다.

 

울산교육청은 매월 마지막 금요일을 급식 없는 날로 지정해 전통시장 가는 날로 운영해 오고 있다.

 

권영오 태화종합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에 활력이 넘쳐야 지역 경제가 살아난다가까이 있는 울산교육청이 태화 시장과 함께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품질 좋고 인심 좋은 전통시장을 꾸준히 이용해 지역 소상인들과 상생하며 골목상권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강북교육지원청도 황재윤 교육장을 비롯한 직원 30여 명이 6일 중구 구 역전시장을 찾아 장을 봤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침체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참여 직원들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수, 생활용품을 샀고, 경기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황재윤 교육장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앞으로도 전통시장 활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