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충주시청명절을 앞두고 충주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는 기부행렬이 이어지며, 금사모(금가를 사랑하는 모임)는 2일 금가면 들녘에 무료 얼음썰매장을 개장하여 모금한 성금 77만원을 금가면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살미면에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소중한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서영토건 50만원, ㈜자은 30만원, 장종관 살미면 지역자율방재단장 100만원, 임영숙 주민자치위원이 20만원을 살미면에 맡겼다.
또한, 살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5기 출범과 동시에 180만원의 성금을 기부한 데 이어 위원들 10명이 총 3백만원의 성금을 추가로 위탁했다.
충주시 성내충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일 성내충인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설 명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충주사랑상품권 100만원을 보냈다.
충주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칠금금릉동 통장협의회는 2일 겨울철 이웃돕기 후원금 100만원을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