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2일 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온기愛 희망 더하기’ 행사에 동참하는 의미로 동구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300만원 상당의 모둠전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원들이 마음을 모아 직접 만든 모둠전은 오는 2월 6일 동구지역의 홀몸어르신과 한부모·조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300세대에 식료품 꾸러미와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조재영 이사장은 “이번 명절에도 이웃을 위해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일에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 동구지역 소외된 이웃이 없길 바라며 앞으로도 마음과 사랑을 나누는 일에 기꺼이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한영섭 관장은 “이번 설날에도 마음이 담긴 따뜻한 모둠전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은 명절지원 모둠전 전달을 비롯해 매월 홀몸어르신 생신지원사업에 케이크 및 생신도시락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2020년 12월부터 현재까지 1,440만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