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문화예술회관 DAC플러스스테이지, '찾아가는·오는 공연' 관람 단체 모집 조기환
  • 기사등록 2024-02-02 12:50:26
기사수정


▲ 사진=대구광역시청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회관은 DAC플러스스테이지 '찾아가는·오는 공연' 관람 단체를 13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오는 공연'은 공연장을 찾기 힘든 대구 시민들을 위해 예술가가 관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서 소통하는 공연으로, 올해는 대구시립국악단, 대구시립극단, 대구시립무용단 3개 단체가 다양하고 수준 높은 실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구시립국악단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랑방 음악회'를 선보이며, 음악 교과 과정에 실린 국악 동요, 민요, 실내악을 편곡하여 들려주고 학생들이 직접 악기를 만져보는 체험 학습을 통해 국악과 친해질 수 있는 교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구시립극단에서는 청소년 필독서인 김유정 작 '봄봄'과 현진건 작 'B사감과 러브레터'를 낭동극으로 각색하여 중·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고,  장애 어린이를 위한 동화 이야기 '브레멘 음악대'는 힘든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기대의 메시지를 전한다.


대구시립무용단 대표 레퍼토리 'DaeguBody'는 무용수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이며, 대구의 몸이 가진 특징, 성향, 인간의 몸이 세월을 지내며 경험한 다양한 몸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작품으로 응용력과 창의력 개발은 물론, 움직임을 통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국민학생을 위해 마련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6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