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충주시청설 명절을 앞두고 충주시 곳곳에서 온정의 손때가 지속되고 있다.
충주 다온봉사회는 1일 설 명절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손수 담근 김치와 사골 육수를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구 60가구에 전달함으로써 지역공동체에 나눔을 실천했다.
충주시 달천동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직능단체 대표 17명으로 구성된 월천회는 1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달천동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충주문화새마을금고는 1일 '사랑의 좀도리운동'으로 모은 쌀 10kg 30포와 라면 30갑을 대소원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전해주신 물품 및 성금은 필요한 곳에 깊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