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파 속 의식 잃은 60대 심폐소생술로 구한 정읍시 공무원 - 농소동행정복지센터 간호직 김초롱주무관 응급조치로 생명 살려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1-31 20:14:37
기사수정


▲ 정읍시= 김초롱 주무관


정읍시 농소동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간호직 공무원이 쓰러진 주민을 발견하고 신속히 응급처치해 소중한 생명을 살린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농소동 행정복지센터 김초롱 주무관은 지난 23일 오전 945분께 직원들과 함께 인도제설작업을 마무리한 후 행정복지센터 주변 제설을 하던 중 도로변에 쓰러져 있는 A(60·)를 발견했다.

 

당시 A씨 주변에는 이를 목격한 주민들이 있어 119에 신고를 했으나, 안타깝게도 A씨의 호흡과 의식은 돌아오지 않고 있었다.

 

이런 상황을 인지한 김 주무관은 119와 스피커폰으로 통화하며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이행하고, 직원들도 A씨의 손·발을 주무르는 등 의식회복을 도왔다.

 

심폐소생술을 하던 중 도착한 경찰관과 119구급대와 교대하며 심폐소생술을 이어나갔고, A씨가 자발호흡을 하는 것을 확인한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A씨는 병원 이송 후 치료를 받아 현재는 건강을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주무관은 간호직 공무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었다며 “A씨의 건강이 회복돼 정말 다행이다.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돼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 29일에는 A씨의 배우자가 농소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레드향 8박스를 전달했다. 농소동은 전달받은 레드향을 설날을 맞아 불우이웃에 선물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