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는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실질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 수업‘경력이음교실, 24년 1기’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남구 거주 및 남구 생활권 여성 5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 1일차: CPA 검사(컬러 기질 검사)로 나 알기 △ 2일차: DISC 검사(행동 유형 검사)를 통한 나도 알고 너도 알고 △ 3일차: 나만의 민 포트폴리오(경력 정리 명세표) 만들기 △4일차: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 & 커뮤니케이션 스킬 △ 5일차: 체인지업! 퍼스널 컬러 & 스타일링 △ 6일차: 내 꿈을 이루기 위한 보물지도(성공취업설계서) 만들기의 주제로 관내 여성들의 요구에 맞춰 운영된다.
‘경력이음교실, 24년 1기’는 교육 참여로 고취된 취업 의지가 교육 수료 후에도 장기간 유지될 수 있도록 참여자가 가시적으로 간직할 수 있는 미니 포트폴리오, 보물지도 등의 교육 성과물을 제공해 성공 취업까지 실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기수는 2월 22일부터 ~ 3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3시간씩 6회 진행되며, 교육 시작일 전까지 경력단절여성 및 구직청년여성 2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용이하도록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를 통해 실질적인 취․창업과 관련된 직업훈련과 여성들의 요구에 맞는 다채로운 취업역량강화 교육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찾고 취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내실 있는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