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서동욱 남구청장)는 혁신교육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정책 자문을 위해 2024년 혁신교육운영협의회를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서면회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운영협의회는 혁신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및 계획수립을 위해 서동욱 남구청장과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구의원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등 교육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위원으로 구성하고, 혁신교육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민․관․학 협력방안 및 사업 개선사항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2023년 혁신교육 사업은 총 예산 78억 4천 1백만 원으로 29개 사업을 추진했으며 △ 남구 교육역량 강화 및 교육 혁신 지원 △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 △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온․오프라인 분야 지원 △ 장학수혜 확대로 안정적 교육 여건 조성 등의 성과를 거뒀다.
2024년도 남구 혁신교육은 상상력과 창의성을 더하는 행복교육도시 울산 남구를 목표로 4개 분야 19개 과제 32개 사업을 84억 9천 8백만 원의 예산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점 추진과제로는 △ 남구의 특화된 교육자원을 활용한 남구 보물담기 현장교육 △ 공공기관 연계 과학교실 및 탄소중립 교육 등 글로벌 리더 미래 역량 강화교육 △ 장학사업 지속 운영 및 지자체-대학간 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혁신 인재 양성 △ 교육 과정 및 학교 시설 개선 지원 등을 통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등이다.
울산 남구는 이번 서면회의를 통해 혁신교육운영협의회 위원 간 남구 혁신교육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향후 사업 추진 시 반영할 계획이다.
혁신교육운영협의회 공동위원장인 서동욱 남구청장은 “혁신교육운영협의회를 통해 지역교육 협력체계를 강화해 학생의 미래와 희망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행복교육도시 울산남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