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주파자극기 테라피워치 알츠하이머 전임상 효능입증 논문발표 - 뇌세포축적 β-Amyloid 66%감소, 뇌해마신경염증 50% 감소 등 성공적 효과입증 - 인류 100세시대 가장 고통스런 질병인 치매의 치료에 성큼 다가서 배석문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24-01-30 15:43:56
  • 수정 2024-02-10 12:19:51
기사수정

<인류건강특집>


3의학 전자약(Electroceutical) 손목형 테라피워치

알츠하이머치매 전임상(Preclinical Trial) 결과,

뇌세포축적 β-Amyloid 66%감소, 뇌해마신경염증 50% 감소 등

성공적 효과입증 및 논문발표

- 인류 100세시대 가장 고통스런 질병인 치매의 치료에 성큼 다가서 -




의료기기인 전자약 개발 전문기업 이큐어()(대표 조동식)는 현재 테라피워치(Therapy Watch)”라는 모델명으손목착용 저주파자극기 통증의료기기로 식약처 인가를 받은 제품이다.

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멘토링 사업우수 사례로 20234알츠하이머형 경도인지장애 탐색임상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아 대구가톨릭대학교 시험책임자인 재활의학과 권동락 교수와 공동연구자 신경과 권오대 교수, 영상의학과 윤성원 교수, 핵의학과 최병욱 부교수 팀에서 탐색임상(Feasibility Study)을 실시중이다.

향후 해외진출 및 효능검증을 철저히 하기 위해서, 국내 미세전류 및 전자약분야를 16년 연구한 권위자인 대구가톨릭대학교 재활의학과 권동락교수 책임으로 알츠하이머 전임상(Preclinical Trial)23년도에 동물()모델로 재 실시하여 노화 신경과학의 국제학술지 “Frontiers”2024118일 논문을 발표하였다.

“ Microcurrent Therapy as the nonpharmacological new protocol against Alzheimer’s disease ” 알츠하이머 질병에 대한 비약리학적 신 프로토콜로 미세전류 치료




알츠하이머병은 뇌조직에서 다음과 같은 이상 현상이 대표적으로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

Copyright © 2023 Merck & Co., Inc., Rahway, NJ, USA 및 소속 계열사. All rights reserved.

1.β-Amyloid,(비정상적인 불용성 단백질)의 축적.

이 물질이 축적되는 이유는 세포들이 이 물질을 처리 및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이다.

2.알츠하이머병 환자들의 뇌에서 염증이 관찰되었다.


- “Frontiers” 2024 1 18일 발표된 알츠하이머 전임상 논문 축약 -



(전자약적용 0시간-3시간-6시간-12시간)



도표를 요약정리하면 8가지군에 대하여 각각 마우스() 5마리씩 4주간 실험결과,

1. 기억기능능력 50% 향상

2. 뇌혈관 유지, 신경학적이상 소견 없음

3. “ β-Amyloid, 66% 감소” (이 수치는 엄청 월등한 수치임)

4. β-Amyloid 생산에 기여하는 관여하는 bace1 70% 감소

5. 신경교섬유질 산성단백질(GFAP)농도 50% 감소

6. 해마 신경염증 50% 감소 등 탁월한 효과를 성공적으로 입증하였다.


Donanemab은 미국에서 20228년 정도 FDA 승인 예상되는 알츠하이머치매용 약품이다. 베타아밀로이드 감소율이 45%인데 화학약은 뇌부종 및 뇌출혈이 유발되어 부작용이 심각하다. 베타아밀로이드 감소율 66%의 이큐어() 전자약 테라피워치와 협업 및 연구를 통하여 부작용이 줄이고, 더 좋은 결과가 도출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탐색임상 또한 좋은 결과가 도출 될 것으로 보이며, 전임상에서 뇌동맥류, 뇌경색에서도 좋은 결과가 이어지고 있으며 향후 추가 논문이 발표되면 계속 게재될 것이다.

특히 이큐어()에서는 10년간의 연구끝에 이번 연구결과가 나왔으며, 특허출원연구 8년만에 2311월에 특허1건이 국내에 등록되었고 해외출원도 진행 중이다, 추가 특허출원도 2건을 준비중 이다.

일반적인 저주파 자극기(Elctro muscular Stimulation)는 뇌에서 통증을 느끼는 부위를 차단하는 원리이지만, “테라피워치”(Therapy Watch)는 손목에서 출발한 미세전류(Microcurrent)를 인체 전체에 흐르도록 하면서 인체의 심부 및 혈관을 자극하여, 기혈 순환 및 각 장기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특히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뇌질환 및 뇌혈관 개선에 유의미하고 성공적인 효과를 입증해가고 있는 것이다.

인류를 위한 제3의학 전자약으로서 테라피워치의 성공적인 임상시험결과도출을 모두가 기다리고 있으며 가장 고통스런 치매로부터 해방되고 인간으로서 건강한 100세를 위한 큰 선물이 되기를 간절한 소망한다. 이는 이큐어()의 큰 사명과 철학이기도 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